해외여행 소매치기들의 수법과 예방(유럽여행 소매치기)

해외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제일 걱정되는 부분이 소매치기 일 것입니다 실제 해외여행에서 소매치기를 만나 지갑과 현금을 잃게 되면 많은 좌절에 빠지게 되더라고요. 그 후 유럽 여행을 가면 도난방지 물품을 주렁주렁 착용하고 여행을 합니다 여행 소매치기를 피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유럽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어떻게 물건을 훔쳐가는지 꼭 숙지하셔서 여행 소매치기로 인해 물건이 털리는 일 없이 안전 여행이 되기를 바랍니다.

소매치기가 많은 장소

해외에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많은 소매치기를 조심해야한다

1.관광객들이 많은 곳

바르셀로나 여행 중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열심히 구경하고 나왔는데 손목에서 사라진 시계를 보고 당황했던 여행의 경험이 있습니다. 관광객이 많은 곳은 소매치기가 숨어 있으니 조심하세요 특히 입장할 때 짐 검사를 하는 경우에 짐을 챙기는 과정에서 어수선해지는 상황이 많이 발생해요. 이때를 노리고 물건을 훔쳐가는 경우가 많으니 꼭 조심하세요.

2.대중교통

여행 중 이동을 위해서는 대중교통을 이용을 한 번 이상은 꼭 하게 됩니다 이럴 때 조심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기다릴 때는 벽에 붙어 있는 것, 그리고 탑승을 할 때는 가방을 앞으로 메는 것, 대중교통에 사람이 너무 많을 때는 다음 지하철, 버스를 이용하세요.

3.식당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로 테라스 등을 이용할 때 휴대폰을 테이블 위에 올려 두는 것과 화장실을 갈 때 한국에서 처럼 휴대폰, 지갑을 두고 가는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 됩니다. 해외에서 음식을 시켜 놓고 잠시 자리를 비우면 음식도 사라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개인 소지품은 더 잘 훔쳐가지 않을까요? 한국에서의 치안을 생각하고 방심하지 마세요.

4.쇼핑몰 시장

쇼핑을 위해서는 많은 현금을 챙기는 경우가 많은데(특히 시장 카드 결제가 안되는 곳) 이점을 노리는 소매치기가 가장 많은 장소입니다.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지갑을 자주 꺼내게 되는데 이럴 때는 현금을 분산해 놓는 것이 좋으며 도난 방지용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소매치기들의 수법

1.다수로 움직이는 소매치기

갑자기 말을 걸어 관광객을 정신없게 한 다음 다른 공범이 물건을 훔쳐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말을 걸고 정신없게 한다면 일단 가방을 꼭 움켜지세요. 그리고 최대한 그 곳에서 빨리 빠져나오세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물건을 떨어뜨린 뒤 도움을 주는 관광객의 가방을 몰래 열어 훔쳐가는 경우도 있으니 누군가에게 도움을 줘야 하는 경우에는 다른 일행은 꼭 주변을 경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라면 냉정하지만 그냥 지나치는 것이 좋습니다.

2. 지하철 문이 닫히는 순간

지하철에 사람이 많은 경우 문 앞에 서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문이 닫힐 때쯤 가방이나 특히 스마트폰을 낚아채서 훔쳐가는 소매치기가 있습니다. 지하철에서는 휴대폰을 될 수 있으면 꺼내지 않는 것이 좋으며 휴대폰 사용할 때에는 경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ATM 현금 인출

ATM 기를 이용해 현금을 인출할 때 주변에 사람이 많다면 꼭 화면을 가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사람이 많은 곳의 ATM 기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ATM을 이용할 때 기계에 익숙하지 않은 관광객들에게 도움을 주는 척하며 돈을 최대로 인출하고 당신을 정신없게 만든 뒤 훔쳐서 도망가는 경우와 ATM기에서 돈을 인출한 것을 알고 따라와 훔칠 기회를 노리는 경우가 많으니 돈을 필요한 만큼 조금만 뽑으세요.

4. 가방을 칼로 찢는 경우

옛날에는 소매치기들이 가방을 칼로 찢어 물건을 훔쳐가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도난방지용 가방으로 인해 가방이 칼로 찢어지지 않는 소재로 만들어지는 것들이 많아 흔히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는 고급 브랜드의 가방을 들고 다니지 마세요.

5.새벽 산책

시차적응으로 인해 아침에 빨리 눈을 뜬 관광객들이 이른 아침에 산책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인적이 드물다고 생각해서 방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손에 휴대폰을 들고 걷는 경우가 많은데 자전거나 스쿠터를 타고 손에 들고 있는 물건을 훔쳐가는 사례가 정말 많아요. 도난 방지용품을 이용해 손목에 줄을 연결해 휴대폰과 연결해서 사용하세요 누가 낚아채도 쉽게 가져갈 수가 없습니다.

해외여행 소매치기 예방 방법

해외여행 소매치기의 타켓을 피하려면 절대로 뒷주머니에 지갑을 넣고 다니지 마세요.

1.짐을 너무 많이 들고가지 않기

손에 여러 개의 가방을 절대 들지 마세요. 특히 숙소를 이동하는 경우 캐리어와 함께 손에 가방이 많은 경우 소매치기들의 표적이 되기 좋습니다 물론 물건을 훔쳐 가기도 좋습니다.

2. 가방 지퍼에 클립이나 자물쇠 걸어 두기

가방 지퍼에 클립 또는 자물쇠로 고정시켜 쉽게 가방을 열지 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매치기에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 가방은 빨리 포기합니다.

3. 도난 방지용품 사용하기

도난 방지 용품을 이용해서 소매치기의 표적을 피하세요 도난방지용품을 사용하면 관광객처럼 보여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것이 아니라도 소매치기범들은 여행객인지 아닌지 대부분 잘 구별합니다. 특히 아시아인이라면 더 그렇게 생각할 가능성이 높아요 그러니 그냥 도난 방지용품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4.명품 되도록 사용하지 말 것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기 가장 좋은 것은 명품 가방이나 의류를 입은 사람입니다. 당연히 돈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소매치기가 많은 나라를 방문한다면 명품은 집에 보관하고 떠나세요. 여행 중 명품을 사용해야 한다면 주변을 더 경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돈은 조금씩 인출하고 분산하기

한 번에 많은 돈을 인출하지 마세요 지갑이나 가방을 도난당했을 때 피해 금액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돈을 많이 인출했다면 동행과 나누어서 각자 다른 가방에 넣어두는 것이 좋으며 비상용 카드는 숙소에 두고 나가세요. 이 후 여행에서 사용할 카드나 현금이 없어 고생하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꼭 분산해서 카드나 현금을 두세요. (제발 남성분들은 뒷 주머니에 지갑을 넣지 마세요)

마무리

소매치기 걱정으로 여행 중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지 마세요 여행을 즐기면서 위의 상황이 일어날 때만 조심하면 큰 걱정 없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소매치기 걱정으로 여행을 망치기에는 우리의 시간과 비용이 너무 아깝잖아요.